20대 건장한 남성, 피로감
현재 영양제에서 무엇을 더 먹어야할까요. 아무것도 안하고 운동만 해도 아침에 피로가 쌓입니다. 루틴에 칼슘과 마그네슘을 한번에 4개, 2개씩 먹으라고 써져있는데 한번에 먹어도 되나요?
성분
5
맞춤 상담 정보
범**20대 / 남
건강고민8
기저질환1
복용약물1
건강고민
두뇌활동 , 혈압 ,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중 콜레스테롤
기저질환
고혈압
복용약물
이소티논연질캡슐
영양제
5개 섭취중
2023.01.28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피로감 개선에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를 알려드릴게요.


피로감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영양소인 고함량 비타민B군마그네슘을 잘 챙겨드시고 계시네요. 추가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영양소를 알려드릴게요.


💡 운동을 하고 계시니 특히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영양제를 우선 섭취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많아지면 세포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미토콘드리아’도 늘어나기 때문에 피로감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돼요.

[운동할 때 도움이 되는 영양제] 자세히 보러가기


✔️ 아르기닌

운동을 할 때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아미노산이에요. 혈관을 넓어지게 해 혈액순환을 높이고, 간에서 피로 물질을 대사하는 과정을 도와 운동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아미노산

근육에서 에너지 대사가 일어나 운동 중에 에너지로 빠르게 사용될 수 있고, 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며 근육통이나 피로감을 완화하는 역할을 해요.



💡 피로 회복을 돕고 에너지를 높이는 영양제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홍삼/인삼

스트레스와 관련된 호르몬을 조절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활동량에 비해 에너지 섭취량이 너무 적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열심히 운동하면서 섭취량이 너무 적으면 근육이 잘 합성되지 않고 피로감이 심할 수 있어요.


필라이즈의 식단 관리 기능을 활용해서 범**님의 하루 식사량과 활동량을 비교해보세요.

현재 몸무게와 건강 목표에 딱 맞는 섭취 칼로리 추천도 받을 수 있어요.




수면시간도 충분한지 꼭 확인해보세요!


수면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피로감 개선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보고, 가장 최적의 수면 시간을 찾아 수면 루틴을 만드세요.






⚠️ 칼슘&마그네슘 제품이 중복되고 있어요.

[비타민 코드 로우 칼슘]

[블루보넷 킬레이트 칼슘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피로감과 수면 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범**님께 필요한 영양소에요.


하지만 위의 두 가지 제품의 성분 중 칼슘과 마그네슘이 겹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에요.

두 가지 제품을 함께 드시지 마시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한 가지 제품을 먼저 드시는 걸 추천해요.


함량이 좀 더 많이 들어있고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K도 함께 포함된 [비타민 코드 로우 칼슘]를 우선적으로 섭취하시는 걸 추천해요.

저녁 식후에 4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드셔 보세요.

01월 30일
도움이 돼요
7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