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주의
마그네슘 주의라고 떴는데 솔가 제품 때문인것 같아요 권장 섭취랑은 4알이라고 하는데 복용량을 2알로 줄이게되면 다른 성분들을 더 적게 복용해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김**20대 / 남 / 흡연 중
건강고민7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뼈 건강 , 혈압 , 피로감 , 운동 능력 & 근육량 , 혈관 & 혈액순환 , 관절 건강
영양제
5개 섭취중
2022.10.0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섭취량 줄이기


[솔가어드밴스드 칼슘 컴플렉스] 4알에는 500mg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어요.

마그네슘은 음식을 통해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영양제로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부 통증, 구토 같은 불편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350mg 이내로 섭취하기를 권장하고 있어요.


✔️ 만약 권장섭취량보다 많이 드셨는데도 별다른 불편감이 없다면 더 드셔도 괜찮아요. 특히 평소에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채소나 과일 종류를 자주 드시지 않는다면 좀 더 챙겨드셔도 괜찮아요.


✔️ 설사나 복부 통증 같은 증상이 생긴다면 솔가 제품의 섭취량을 줄여보세요.





영양제 분석에서 섭취량을 바꾸고, 점수를 확인해보세요



영양제를 분석할 때 내가 실제로 먹고 있는 양을 입력해서 점수를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김**님의 영양제 조합 그대로 솔가 제품 섭취량을 2알로 줄였을 때 점수가 오히려 늘어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 필라이즈의 분석 리포트 점수는

✔️ 필요한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으로도 점수가 높아지지만

✔️ 영양제를 적당한 양에 맞춰 드시는 것으로도 점수를 높일 수 있어요.


[솔가어드밴스드 칼슘 컴플렉스] 복용량을 줄이면 칼슘과 비타민D 섭취량에도 영향을 미치긴 하지만, 적절한 섭취 범위에 해당하고 식사나 다른 영양제를 통해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부족해지는 상황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11월 08일
도움이 돼요
15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