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를 먹으려합니다
쏘팔메토가 포함된 제품 (유유제약 맨앤굿) 을 먹으려하는데 제가 탈모약을 먹고 있어서 좋지 않다고 어플에 뜨는데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할까요?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김**30대 / 남 / 흡연 중, 자녀계획 있음
건강고민3
복용약물1
건강고민
남성 건강 , 간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복용약물
탈모 치료제
영양제
1개 섭취중
2022.09.14
1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쏘팔메토는 탈모약과 비슷한 원리로 작용하기 때문에 함께 드시지 않는 게 좋아요.


쏘팔메토는 전립선 질환의 원인이 되는 호르몬을 줄여,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러한 기전은 탈모치료제/전립선비대증치료제가 작용하는 원리*와 동일해요.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이 탈모, 전립선 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형태(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DHT)로 바뀌는 것을 억제


다만 영양제의 효과는 약보다 약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약을 복용하고 계시다면 쏘팔메토를 드실 필요가 없으니 약물 치료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아요.
함께 섭취하시는 경우 효과가 더 높아지기 보다는 오히려 부작용 위험이 더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피로 회복을 돕고 에너지를 높이는 영양제를 추가하시는 걸 추천해요.


[맨앤굿]에 쏘팔메토와 함께 들어있는 옥타코사놀은 피로 회복을 돕고 에너지를 높이는 역할을 해서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런 역할을 하는 영양소는 다양하게 있고, 김**님께 잘 맞는 성분을 찾아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고함량 비타민B군


우리 몸이 에너지를 잘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도와, 생활에 활력을 더해주는 영양소에요.

특히 현재 김**님께서는 간 건강에도 고민이 있으신데, 간에서 해로운 물질들을 대사하고 배출시키는 과정에 비타민B군이 꼭 필요하므로 건강 고민과 잘 맞는 성분이에요. 따라서 우선적으로 추가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비타민B군에 해당하는 티아민(B1), 리보플라빈(B2), 나이아신(B3), 판토텐산(B5), 피리독신(B6), 비오틴(B7), 엽산(B9), 코발라민(B12) 은 서로 맞물려서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무엇 하나 빠짐없이 골고루 섭취해야 세포들이 제대로 일할 수 있으니, 8종 모두 골고루 들어있는 제품이 좋아요.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은 품질 관리가 잘 되는 '일반의약품'에 해당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비맥스 메타/메타비/액티브]

▪️ [임팩타민 프리미엄/케어/파워에이플러스]

▪️ [벤포벨 B/S/G]



✔️ 홍삼/인삼

스트레스와 관련된 호르몬을 조절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홍삼 인기제품 보러가기


✔️ 마카, 홍경천추출물, 아쉬아간다추출물

스트레스를 줄이고 에너지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09월 16일
도움이 돼요
16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