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관련문의
얼티밋오메가1480mg 과 프로오메가 2000mg의 차이는 EPA+DHA 의 차이 뿐인가요? 시험관중일 때는 어떤 걸 더 권유하실까요
제품
1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예**20대 / 여 / 자녀계획 있음
건강고민3
건강고민
치아 & 잇몸 , 임산부 & 태아 건강 , 여성 건강
영양제
2개 섭취중
2022.08.24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두 제품은 EPA와 DHA 함량에 차이가 있고, 비타민D 포함 여부도 달라요.


  1. EPA, DHA 함량 차이

    오메가3 중에서 EPA와 DHA에 대한 연구자료가 가장 많으므로, 이 두 가지를 기준으로 제품을 고르시는 게 좋아요.



    ✔️ 두 제품의 EPA+DHA 함량은 약 1.6배 정도 차이가 나요.
    ✔️ [얼티밋 오메가 1480mg]는 [프로오메가 2000]에 비해 EPA 비율이 좀 더 높은 편이에요.


    2. 비타민D의 차이

    ✔️ [얼티밋 오메가 1480mg] 에는 추가로 비타민D가 25μg (1000IU) 포함되어 있어요.



-

시험관 시술 중에는 자궁 내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따라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염증 반응을 줄여줄 수 있도록 함량이 높은 [프로오메가 2000]을 추천드릴게요.

난자의 성장과 수정란의 착상을 돕고 임신율을 높이는 비타민D가 들어있지 않은 점은 아쉽지만, 다른 제품을 통해 따로 챙겨 드시면 돼요.


-


예**님께서 복용중인 의약품을 따로 입력하지 않으셨지만, 시험관 중이신 경우에는 여러가지 처방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아스피린을 드시는 경우가 흔한데, 아스피린은 오메가3와 동시에 섭취하면 혈액 응고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노르딕내추럴스]는 다양한 오메가3 제품이 나오고 있고, 제품마다 성분 구성과 함량이 조금씩 다르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게 좋아요.

08월 31일
도움이 돼요
4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