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성 비타민이 뭔가요?
이름이 여러가지던데 단순히 비타민B1이라고만 표기되어 있네요??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정**30대 / 남
건강고민4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혈압 , 피로감 , 남성 건강
영양제
12개 섭취중
2023.01.07
약사 캐릭터 그림
김형선 약사님 답변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경력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현) 국내 의료기기사 임상팀장
전) 기운찬판도라약국 약국장
학력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박사 수료
뉴욕주립대 보건학 석사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부 졸업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분석 및 의견

지용성 비타민은 비타민 A, D, E, K 이며, 수용성 비타민은 비타민 B복합체, 비타민 C 등입니다.

비타민 B 군으로는 비타민 B1 (티아민),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비타민 B3 (니코틴산아미드), 비타민 B5 (판토텐산), 비타민 B6 (피리독신), 비타민 B7 (비오틴), 비타민 B9 (엽산), 비타민 B12 (시아노코발라민)이 있고, 비타민 C는 아스코르브산 입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817207&cid=59913&categoryId=59913


벤포티아민은 활성형 티아민 일반적인 비타민 B1 (티아민)보다 흡수가 잘 되는 형태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히 비타민 B1이라고 적혀 있는 경우는 일반적인 비타민이며 활성형은 활성형의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비타민 B1의 활성형 비타민 이름은 벤포티아민, 푸르설티아민, 비스벤티아민 등입니다. 여러 제품을 중복으로 복용하실 필요는 없으시면, 빨리 흡수되기를 원하시는 활성형 비타민을 복용하시고 특별한 목적 없이 단순히 예방차원으로 꾸준히 복용하실 계획이시면 일반 멀티비타민을 복용하시는 것도 무방합니다.

01월 09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