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반절제 수술을 하고 수치는 정상이라 호르몬약은 안먹고있는데 먹어도될까요?
갑상선 반절제 수술을 하고 수치는 정상이라 호르몬약은 안먹고있는데 먹어도될까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민**3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기저질환1
건강고민
호흡기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혈압 , 면역 기능 , 혈중 중성지방 , 혈당 , 혈중 콜레스테롤 , 갑상선 건강
건강검진
혈압 높음 (고혈압)
기저질환
갑상선 질환
2022.08.22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갑상선 기능과 콜레스테롤 수치는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요


갑상선호르몬은 콜레스테롤 수치 중 하나인 LDL 수치에 영향을 주고, 갑상선 기능이 낮은 경우 체내 콜레스테롤 대사가 잘 안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기 쉬워요.



건강기능식품보다는 전문가와 상담 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요

민**님께서는 다행스럽게도 현재 갑상선 수치가 정상이지만, 수술 전후로 갑상선 기능의 변화를 유심히 관찰하면서 그에 따라 콜레스테롤 수치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닥터엘리자베스 콜레스테롤엔 모나콜린K 솔루션]의 성분인 모나콜린K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약과 거의 비슷한 원리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요.


원리는 비슷하지만 콜레스테롤약은 민**님의 콜레스테롤 수치에 따라 적절한 용량을 선택할 수 있고, 전문가와 함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08월 31일
도움이 돼요
3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