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에 관해서 여쭈어 봅니다
중공업에서 일하는 사람 입니다 철가루 뒤지게 먹는거 같은데 따로 철분 챙겨먹을 필요 있나요? 관절을 많이 쓰는데 추천하는 영양제도 알고 싶습니다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정**2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고민
뼈 건강 , 호흡기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빈혈 , 혈압 , 면역 기능 , 혈관 & 혈액순환 , 관절 건강
영양제
1개 섭취중
2022.12.0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빈혈이 있는 경우 혈색소 수치에 따라 철분 필요량이 다를 수 있으니 혈액 검사 수치를 토대로 상담 받아보시는 걸 추천해요.


철가루와 식사를 통해 섭취하는 철은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빈혈 치료를 위해서는 철분제를 따로 챙겨드셔야 해요.

(철가루가 많은 환경에 의해 혹시라도 폐에 이상이 생기지 않는지 검진을 통해 꾸준히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빈혈의 원인은 철분 부족 이외에도 다양하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하고, 필요하다면 철분제를 처방 받을 수 있으니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 빈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알려드릴게요.

✔️ 철분

건강한 적혈구를 만들어, 온 몸에 산소를 전달해주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에요.

✔️ 비타민C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 혈액을 통해 산소를 전달하는 적혈구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줘요.

✔️ 엽산, 비타민B6, B12

우리 몸의 기본이 되는 세포와 혈액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들로, 어느 하나가 부족해도 빈혈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요.




관절을 많이 쓰시고 아직 통증이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연골을 채워주는 성분을 추천해요.


💡[관절영양제] 인기제품 보러가기

💡 관절 영양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 연골을 채워주는 성분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관절은 글루코사민 뿐만아니라 콜라겐,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등 다양한 성분이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어느 한 가지만 보충해서는 눈에 띄는 효과를 얻기는 어려울 수 있으니, 이런 성분들이 혼합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것도 좋아요.


✔️ MSM은 관절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만드는데 필요하고, 염증을 조절하며 항산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정**님께 잘 맞는 성분이이에요.

01월 05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