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수험생인데 요거 괜찮을까요
EPA+DHA함량이 900이던데 DHA 함량이 몇인지는 볼 수 없나요? 그리고 EPA+DHA합이 몇그램 정도가 적당한가요? 오메가3 다른 거도 추천 가능하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민**10대 / 남
건강고민4
복용약물1
건강고민
두뇌활동 , 피로감 , 면역 기능 , 눈 건강
복용약물
항히스타민제
영양제
2개 섭취중
2022.12.04
약사 캐릭터 그림
김형선 약사님 답변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경력
서울시약사회지 편집위원
현) 국내 의료기기사 임상팀장
전) 기운찬판도라약국 약국장
학력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박사 수료
뉴욕주립대 보건학 석사 졸업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부 졸업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분석

오메가 3 안에 DHA 추천 용량(Reference Daily Intake for DHA)은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았으나, 대부분의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건강한 성인에서 EPA 와 DHA의 구성을 최소 250-500mg 은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https://www.healthline.com/nutrition/dha-benefits)

한 연구에서 11,000명의 사람에서 매일 3.5년간 EPA와 DHA 구성된 850 mg을 복용하게 했더니, 심근경색이 25% 줄었고 갑자기 사망하는 것이 45% 줄었다고 합니다. 이에, American Heart Association에서는 심장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에 오메가 3를 복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외에도 우울증, 불안증상, 암예방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DHA 만으로는 뇌기능 개선과 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www.healthline.com/nutrition/how-much-omega-3#general-guidelines

오메가 3와 유사한 제품은 크릴오일, 대마씨유 종자유 등이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건강기능식품은 아니고 논문이 많지 않지만 혈행개선을 하고 심혈관계 위험도를 줄인다고 합니다. 대마씨유 종자유는 피부건강, 혈압강하, 심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의견

해당제품은 DHA 함량을 다른 동일 제품들보다 더 높여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제품입니다. 또한, 눈 건강, 혈행개선, 혈중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제 의견으로는 우선 해당 제품을 복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2월 05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