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틴산아미드
나이아신은 요산배출 방해 통풍에 안좋고 니코틴산아미드는 괜찮다는데 여기에는 다 나이아신으로 표시.업체 제품 원료분량으로 들어가면 다 다르게 표시 되어있으니 다르게표시해주세요.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이**4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기저질환3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두뇌활동 , 체지방 , 남성 건강 , 눈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 혈중 콜레스테롤
건강검진
고지혈증(콜레스테롤)
기저질환
고지혈증(콜레스테롤) , 고요산혈증/통풍 , 과체중/비만
영양제
8개 섭취중
2022.11.26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나이아신은 비타민B3를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해요.


실제로 비타민B3는 나이아신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나이아신'이라는 용어는 비타민B3를 통틀어 지칭하는 말로 쓰여요!


✔️ [NIH 국립보건원]


✔️ [건강기능식품 기준 및 규격]


💡 그러다보니 공식적인 영양정보에 표기된 내용이 혼재되어 있어, 정확한 분류가 쉽지 않다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계속해서 업데이트 중이니, 궁금한 제품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비타민B3 종류 및 특징을 알려드릴게요.


비타민B3는 종류별로 특징이 조금씩 다르고, 섭취량 기준도 달라요.

또, 각각 다른 형태의 나이아신을 중복해서 섭취하면 과다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 니코틴산(나이아신)

고용량 섭취 시 모세혈관이 넓어져서 얼굴이 붉어지고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심하면 간기능이 나빠지는 등 부작용이 나타날 위험이 있어 안전 섭취 범위가 좁아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지 않고, 일부 해외 제품에 사용되고 있어요.


🔎 니코틴산아미드(나이아신아마이드)

고용량 섭취 시에도 부작용이 나타날 위험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안전 섭취 범위가 넓어요.

대부분의 의약품과 영양제에 사용되는 형태에요.






현재 이**님께서 드시고 계신 [비맥스 메타]와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맨즈 울트라 포텐시]에도 니코틴산아마이드 형태로 들어있어요.


따라서 부작용 위험은 낮고, 현재 조합에서는 섭취량이 아주 많은 편은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괜찮아요.

하지만 니코틴산아마이드 역시 사람에 따라 너무 많이 섭취하면 통풍을 악화시킬 수도 있으니,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지 체크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12월 09일
도움이 돼요
3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