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게에 따른 영양제 섭취량
26세 여자입니다! 성인이긴 한데 키가 152, 몸무게는 37나갑니다. 영양제 복욕량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보통 성인 남성 기준이라고 하는데 절반으로 먹는게 나을까요?
제품
3
맞춤 상담 정보
김**20대 / 여
건강고민8
기저질환1
복용약물1
알러지1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두뇌활동 , 피로감 , 여성 건강 , 눈 건강 , 장 건강 , 피부 건강
기저질환
ADHD
복용약물
메디키넷리타드캡슐
알러지
갑각류(게/새우/번데기 등)
영양제
8개 섭취중
2022.11.25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절반 정도로 섭취를 시작해보고 별다른 부작용이 없거나, 효과를 별로 못 느끼신다면 섭취량을 일반 성인 기준만큼 높이셔도 괜찮아요.


영양제는 일반적인 약물과 달리 안전 섭취량 폭이 좀 더 넓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엄격히 조절하실 필요는 없어요.



다만 섭취를 시작할 때는 제품에서 추천하는 섭취량의 최소량부터 시작해 반응을 확인해가며 점차 늘려가시는 걸 추천해요!


💊 예를 들어 현재 드시고 계신 [슈퍼 이뮨]의 경우 1알부터 섭취해보시고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1~2알 정도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거나 컨디션이 좋아진다면 굳이 섭취량을 더 늘리실 필요는 없어요.

▶ 하지만 별다른 효과를 못 느끼셨고 별다른 부작용도 나타나지 않았다면 섭취량을 좀 더 늘려보시는 것도 좋아요.



💡 내 몸의 반응을 꼼꼼히 확인하실 때는 필라이즈 리뷰 작성에서 확인할 수 있는 효과/부작용 리스트를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


01월 05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