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샘 저하증
갑상샘 저하증은 오히려 요오드를 섭취하는게 좋다고 하던데 필라이즈에서는 주의로 뜨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봄**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기저질환3
복용약물1
건강고민
체지방 , 피로감 , 여성 건강 , 눈 건강 , 장 건강 , 혈당 , 피부 건강 , 갑상선 건강
건강검진
고혈압
기저질환
갑상선질환 , 다낭성난소증후군 , 과체중/비만
복용약물
갑상선질환 치료제
영양제
5개 섭취중
2022.11.24
2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요오드 섭취량이 갑상샘 기능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 받은 후 전문가와 상담하여 섭취량을 결정하셔야 해요.


같은 갑상샘 저하증이라고 해도 사람마다 갑상샘 저하 정도가 다르고, 그에 따라 필요한 약물의 양도 달라요.


상황에 따라 요오드가 많이 들어있는 해조류, 어패류와 같은 음식 섭취도 조절이 필요할 수 있어요.


실제로 갑상샘 저하증에 사용되는 약물 역시 갑상선 상태와 증상에 따라 세밀하게 용량이 조절되고 있어요.




특히 갑상샘질환 치료제를 복용 중이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봄**님의 약물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입력되지 않아 확인하기 어렵지만, 갑상샘 저하증에 주로 사용되는 갑상샘 호르몬 약물을 사용중이라면 더욱 주의하셔야 해요.


갑상샘 호르몬 약물(레보티록신)약물 구조 안에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요오드 섭취량에 따라 약물의 용량 조절과 효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영양제 섭취 전 전문가와 반드시 상담하셔야 해요.


[참고_갑상샘 호르몬 약물 용량 예시]

12월 20일
도움이 돼요
7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