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섭취영양제
아르기님이랑 철분은 공복섭취가 좋다고 하는데 여기서 추천하는 섭취방법은 다 식후로 나오네요?? 무슨 기준인건지 알고 싶습니다.
사용자 첨부 사진
제품
3
성분
6
맞춤 상담 정보
김**40대 / 여
건강고민8
기저질환1
복용약물2
알러지2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스트레스 & 수면 , 뼈 건강 , 눈 건강 , 장 건강 , 피부 건강 , 갑상선 건강 , 여성 갱년기
기저질환
갑상선질환
복용약물
오베플루캡슐 , 씬지로이드정
알러지
생선(고등어/참치/연어 등) , 유제품(우유 등)
영양제
25개 섭취중
2022.11.23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제조사에서 특별히 추천 섭취 시간을 정해두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식후에 드셔도 괜찮다는 의미로 사용되기 때문에, 섭취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식후로 정해드리고 있어요


섭취 시간을 꼼꼼히 알려드리기 위해 필라이즈 AI가 제품에 들어있는 성분을 기준으로 추천 섭취 시간을 정해드리기도 하는데, 여러가지 성분이 섞여있거나 성분 함량이 적은 경우 등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려운 케이스가 있어요.

이 부분은 계속 보완해서 더 꼼꼼한 섭취를 도와드릴 수 있도록 발전해나가도록 할게요!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은 영양소


✔️ 철분, 글루타치온, 커큐민, 아르기닌은 공복에 섭취하시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돼요.

만약 공복에 드셨을 때 속이 불편하다면 식후에 드셔도 괜찮아요.

특히 아르기닌은 운동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운동 전후로 섭취하셔도 좋아요.


✔️ 판토텐산을 단독으로 드시는 경우에는 공복에 드시는 게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돼요.

만약 멀티비타민에 포함된 경우라면 식후에 드시는 것도 좋아요.


✔️ 유단백가수분해물은 긴장을 완화하고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자기 전에 드시는 게 좋아요.

12월 20일
도움이 돼요
1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