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산 과다 및 영양제 복용시점문의
- 엽산 과다라고 나오는데, 엽산을 많이 먹어도 괜찮은가요? - 아로나민골드 2->1정으로 줄여도 효과가 줄어들진 않을까요? 점심에 복용할까요?(원어데이 멀티비타민 아침 복용중)
사용자 첨부 사진 사용자 첨부 사진
성분
3
맞춤 상담 정보
죤**20대 / 여
건강고민8
기저질환2
건강고민
두뇌활동 , 뼈 건강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여성 건강 , 눈 건강 , 간 건강 , 피부 건강
기저질환
빈혈 , 위장질환
영양제
8개 섭취중
2022.11.14
12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엽산의 상한섭취량(1000μg)은 고용량 장기간 섭취를 해도 유해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는 최대 섭취량이에요.


상한섭취량고용량 장기간 섭취를 해도 유해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는 최대 섭취 수준이에요.

이 값을 설정할때는 어느 정도의 불확실성을 고려하기 때문에 상한섭취량을 조금 넘는다고 해서 부작용이 흔하게 나타나진 않아요.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엽산 섭취 후 불편한 증상이 생겼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증상이 개선되는지 확인해보셔야 해요. 울렁거림, 설사, 피부발진 등 사람마다 다른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별다른 목적이 없다면 안전성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 섭취를 바꾸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엽산을 고용량 섭취하는 특별한 목적이 없다면, 안전성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 구성을 바꿔보시는 걸 추천해요.


특히 죤**님의 영양제 중 아래 두 가지 제품은 멀티비타민으로, 성분 구성이 다르긴 하지만 중복되는 것이 많아요.


  • [우먼 컴플리트 멀티비타민]

지용성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골고루 들어있어 평소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도움이 돼요. 하지만 피로개선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 함량은 적은 편이에요. 다른 성분에 비해 엽산의 함량은 높은 편이에요.


  • [아로나민 씨플러스]

피로개선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과 비타민C가 고함량으로 들어있어요.

엽산 때문에 아로나민의 섭취량을 줄이면 충분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어요.



✔️ 상한섭취량은 하루 전체 섭취량을 기준으로 보기 때문에 섭취 시간을 분리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어요.


✔️ 두 제품을 따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목적에 따라 한가지를 고르시거나, 각 성분별로 균형을 맞춰둔 하나의 제품으로 바꿔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뽑은 인기 멀티비타민 보러가기

12월 13일
도움이 돼요
4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