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 관련
에스트로겐 관련해서 주의가 뜨는데 다난성난소증후군 치료목적으로 곧 야즈정 복용 예정입니다 리버만 간영양제랑 같이 복용하면 안 되는건가요?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김**20대 / 여 / 흡연 중
건강고민7
기저질환8
복용약물1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체지방 , 소화 & 위식도 건강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혈관 & 혈액순환
기저질환
저혈압 , 빈혈 , 우울증 , 다낭성난소증후군 , 비타민D 부족 , 과체중/비만 , 비염 , 위장질환
복용약물
항우울제
영양제
8개 섭취중
2022.11.11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밀크씨슬은 여성호르몬에 민감한 질환이 있는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밀크씨슬은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수용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들이 있는데, 아직은 대규모 연구가 부족하여 명확한 판단을 하기가 어려워요.


다만 호르몬 농도에 민감한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치료중인 환자의 경우 주의 및 전문가의 판단이 필요하다는 것이 의료계의 우세한 의견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섭취 시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 [Mayo Clinic_밀크씨슬 정보]




야즈정(호르몬 치료제)을 처방 받으실 때 주치의와 상의해보세요.


밀크씨슬과 여성호르몬제의 상호작용은 반드시 피해야 하는 단계는 아니지만, 사람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으니 면밀하게 관찰하는 것이 좋아요.


호르몬 치료제의 효과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야즈정을 처방 받으실 때 김**님의 난소 상태를 가장 잘 아는 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 [2020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재평가 보고서]

01월 31일
도움이 돼요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