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가스가 차요
유산균을 공복에 1알씩 먹는데도 변비가 나아지질 않고 가스가 자주 발생 하는데 더 먹어야 할지 아님 추가로 또 섭취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이**2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체지방 , 남성 건강 , 눈 건강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 혈관 & 혈액순환
영양제
18개 섭취중
2022.11.10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변비는 수분 및 식이섬유 섭취 부족이나 운동량 부족 등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요. 생활습관 개선을 병행하면서 유산균 섭취를 조절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유산균 섭취량을 늘리거나, 다른 유산균 제품을 추가 섭취하는 것도 괜찮아요


✔️ 유산균은 심각한 부작용을 보이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해도 안전한 편이에요.

✔️ 다양한 균주를 섭취하면 유산균이 만들어내는 대사물질이 다양해져서 장 환경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새로운 제품을 추가를 하신다면 현재 드시고 계신 제품의 균주 종류를 참고해 다른 종류의 균주가 들어있는 제품을 고르시는 걸 추천해요.




유산균 변경도 고려해보세요


유산균은 사람마다 효과가 매우 다르게 나타나는 영양제 중 하나에요.

그래서 균주의 퀄리티나 다른 사람들의 후기도 중요하지만, 나에게 잘 맞는지 직접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현재 드시는 제품들을 통해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했다면, 다른 균주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바꿔보시는 것도 좋아요.




아래와 같이 효과를 모니터링하면서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인지 확인해보세요



💡 유산균에 대한 더 많은 꿀팁 보러가기

@pillyze_official

#필라이즈 #애나QnA

12월 21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