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취시간문의
비타민d는 지용성이라 식중이나식후에 먹는걸로 알고있는데 본어플은 공복에 (아침에) 먹으라구 해서요 엽산도 공복에 먹으면 좋지만 위가안좋은사람은 식후먹으라고 하던데 뭐가맞나요?
제품
2
성분
2
맞춤 상담 정보
최**30대 / 여 / 자녀계획 있음
건강고민5
기저질환3
건강고민
체지방 , 피로감 , 여성 건강 , 면역 기능 , 장 건강
기저질환
역류성 식도염 , 비타민D 부족 , 비염
영양제
10개 섭취중
2022.10.27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비타민D 최적 섭취 시간


비타민D를 식후에 드시도록 추천하는 이유는 지방에 잘 녹는 ‘지용성 비타민’에 해당하기 때문이에요.

얼마 이상의 지방을 먹어야 흡수가 된다는 연구는 따로 없기 때문에, 하루 중 가장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신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비타민D는 햇빛을 받아 피부에서 합성되는 비타민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오전 중에 드시는 것도 좋아요.






엽산 최적 섭취 시간


엽산은 공복에 드시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돼요. 하지만 만약 공복에 드시고 속이 불편하다면 식후에 드셔도 괜찮아요.






⏰ 필라이즈는 영양제 섭취 시간에 대해 좀 더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얼마 전 [추천 섭취 시간 기능] 업데이트가 있었어요!


추가적으로 [섭취 알림 등록]을 할 때 내 식습관에 따라 자동으로 가장 적합한 섭취 시간을 정해주는 기능도 생겼으니 함께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1월 09일
도움이 돼요
9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