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노랗게 되요
영양제를 구매하고 섭취한지 일주일정도 되었습니다. 섭취하기 전보다 소변이 많이 노래졌는데 섭취량을 줄이는게 나을까요? 몸이 흡수를 못하고 있는거 같아요.
제품
2
맞춤 상담 정보
미**20대 / 남
건강고민8
기저질환2
알러지2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체지방 ,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 간 건강 , 혈당 , 혈중 콜레스테롤
기저질환
탈모 , 비만
알러지
꽃가루 , 집먼지진드기
영양제
4개 섭취중
2022.10.17
1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소변색이 변하는 이유는 비타민B2 때문이고,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셔도 괜찮아요.


비타민B2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소변으로 배출되는 과정에서 색깔을 노랗게 만들어요.

하지만 건강상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고, 비타민B2는 과다 섭취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이 보고된 적 없어 안전한 편이에요.



나에게 맞는 최적의 섭취량을 찾는 것이 좋아요!


미**님의 건강고민인 피로개선간 건강에 도움이 되려면 비타민B2를 포함한 B군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게 효과적이에요.

일반적으로 비타민B1과 B2를 기준으로 50mg 이상 섭취했을 때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고, 100mg 넘게 드시는 경우도 흔해요.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에는 좀 더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 현재 드시는 제품에서 [마이니 활력 멀티맨]과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맨]은 성분 구성이 거의 비슷한 멀티비타민이에요


[마이니 활력 멀티맨] 비타민B2 50mg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맨] 비타민B2 30mg


비슷한 구성의 두 제품을 함께 드시는 건 가격적인 측면에서 볼 때 비효율적이에요.

두 가지 제품 중 하나만 섭취해보시고 느껴지는 효과에 따라 한 가지 제품만 선택하시는 방법으로 섭취량을 줄일 수 있어요.

만약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하신다면 두 개의 제품을 따로 섭취하시는 것 보다는 100mg 이상의 고함량이 포함된 활성형 비타민으로 변경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 멀티비타민 고르는 방법 자세히 보러가기

💡 20대 남성들이 뽑은 멀티비타민 인기순위

12월 23일
도움이 돼요
1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