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문제로 영양제 섭취 질문
간 수치가 이번에 높게 나와서 해당 영양제가 간, 신장에 괜찮을까요? 식습관은 아침 유산균 + 프로틴 (단백질 15g) 점심 자유 + 닭가슴살(단백질 30g) 저녁 볶음밥 (단백질 25g)
제품
3
성분
3
맞춤 상담 정보
김**30대 / 남
건강고민8
건강검진1
기저질환4
복용약물1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체지방 , 피로감 , 남성 건강 , 눈 건강 , 간 건강 , 혈당 , 혈중 콜레스테롤
건강검진
간 질환 주의
기저질환
간 질환 주의 , 위장 질환 , 비타민D 부족 , 비염
복용약물
항우울제
영양제
4개 섭취중
2022.10.05
2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전혜원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파트너 약사
경력
필라이즈 파트너 약사
전) 한국로슈 의학부
전) 굿모닝약국 파트약사
학력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 졸업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약리학 석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셨다면, 계속 복용하셔도 좋아요🆗. 간수치 상승이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마그네슘 성분에 대하여 성인 권장량보다 75mg 가량 많이 드시고 계신 것으로 보여요. 드시는 동안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셨다면 계속 드셔도 되겠습니다. 참고로 마그네슘을 많이 드시는 경우 설사, 메스꺼움 같은 소화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외의 성분은 최적으로 드시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 김** 님이 드시고 계시는 “얼라이브 원스데일리+밀크씨슬” 제품에 함유된 밀크씨슬의 주성분인 실리마린은 활성산소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과도한 운동으로 근육이 손상되는 경우에도 간수치가 상승할 수 있어요. 간수치를 주기적으로 관찰하시고 필요한 경우 전문의와의 상담을 추천드려요.

11월 24일
도움이 돼요
3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