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량이 부족해보이는 성분들이 있는데 따로 더 챙겨먹는 게 좋을까요?
멀티비타민으로 먹으려고 구매했는데 다른 비타민 성분들이 좀 부족해보여서요. 어떤걸 꼭 더 섭취해야할까요?
제품
1
맞춤 상담 정보
노**2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고민
스트레스 & 수면 , 피로감 , 여성 건강 , 눈 건강 , 장 건강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3개 섭취중
2022.09.06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요약

  • 부족한 비타민은 없지만 함량이 아쉬운 것은 있어요

  • 비타민C, B1, B2는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여기에 유산균을 추가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추가하면 좋은 비타민

현재 노**님의 조합에서 최소에 해당하는 영양소는 6가지에요. 이 중에서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 영양소는 비타민C, B1, B2에요.

비타민C

세포를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에요.

콜라겐 합성을 위해서도 필요하기 때문에 건강 고민으로 선택하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돼요.

비타민C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해도 필요한만큼 사용되고 남은 것은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가 적어요.

500~1000mg 정도의 제품을 추가해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비타민B1/B2

이 두 영양소는 우리 몸이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과정에 필수적이므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돼요.

또, 간에서 해로운 물질들을 대사하고 배출시키는 과정에 필요하기 때문에 간 건강에도 중요해요.

일반적으로 피로 회복을 위해서는 고함량을 드시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 현재 드시는 멀티비타민을 드시고 피로 개선에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했다면 50mg 이상의 고함량, 활성형인 비타민제로 바꿔보시는 것이 좋아요.

  • 일반적으로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에는 비타민B6/B12도 고함량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조합에서 아쉬운 점을 보강할 수 있어요.

  • 비타민B1은 특히 흡수율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양한 활성형태가 나와있어요. '벤포티아민', '푸르설티아민', '비스벤티아민'은 대표적인 활성형 비타민B1이에요.

✔️ 필요에 따라 선택할 비타민

비타민D

현재 비타민D는 20μg(=800IU) 드시고 계셔서 부족하진 않지만, 평소 햇볕을 자주 보지 않거나 비타민D가 풍부한 생선, 달걀 등을 자주 드시지 않는다면 25μg(=1000IU) 정도 더 섭취하시는 것도 좋아요.

✔️ 비타민 외에 추가하면 좋은 영양제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대체적으로 노**님의 건강 고민에 맞는 영양제를 잘 선택하셨는데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없어서 유산균을 하나 추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해균을 억제해주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돼요!

09월 13일
도움이 돼요
2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