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먹고 있는 영양제 동시에 섭취해도 괜찮을 까요?
동시에 복용해도 괜찮은지와 과복용인지 아닌지도 궁금해요! 괜찮나요? (센트롬 멀티비타민,나우푸드인돌3,나우푸드 아르기닌,프로메가3,메이플트리비타민d아연마그네슘)
사용자 첨부 사진
성분
1
맞춤 상담 정보
양**20대 / 남
건강고민6
기저질환1
건강고민
탈모 & 손톱 건강 , 치아 & 잇몸 , 소화 & 위식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 관절 건강
기저질환
위장 질환
영양제
5개 섭취중
2022.08.29
1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요약

  • 함께 드셔도 과다하게 섭취하는 영양소는 없어요

  • 영양제별 최적 섭취 시간을 알려드릴게요

  • 나누어서 드시는 게 더 효율적이지만, 한번에 드셔도 괜찮아요




✔️ 과다 섭취 중인 영양소 없음

양**님께서 드시고 계신 영양소 중에 중복되는 성분이 몇 가지 있긴 하지만, 함께 드셔도 함량은 적절해요.

칼슘 = 최적

비타민E = 최적

비타민D = 최소

현재 비타민D는 20μg 섭취 중으로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챙겨드시는 상태에요. 하지만 평소 햇빛을 자주 못 본다거나, 생선/계란 같은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챙겨드시지 못한다면 조금 더 늘려 드셔도 좋아요.




✔️ 영양제별 최적 섭취 시간

🌞🍚 아침 또는 점심 식후 추천

[센트룸 포 맨]

멀티비타민은 에너지 생성을 도와 활력을 줄 수 있어서 오전 중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공복에 드시면 속이 불편할 수 있고, 지방에 잘 녹는 성질을 가진 영양소는 흡수율이 낮아지니 식후에 드시는 게 좋아요.

시간을 정하는 것은 양**님의 식사 습관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만약 아침 식사를 든든히 하시는 편이라면 아침 식후에, 아침보다 점심 식사를 든든히 하시는 편이라면 점심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 저녁 식후 추천

[메이플트리 칼슘 마그네슘 아연 플러스 비타민D]

근육과 신경의 긴장을 완화시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저녁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칼슘이나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이나 비타민D 같은 지용성 비타민은 식후에 드셔야 흡수율이 높아져요.

🆗🍚 언제든 식후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오메가3는 지방에 잘 녹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식후에 드시는 게 좋아요. 시간은 상관없으니 편하실 때 드세요.

[나우푸드 인돌-3-카르비놀]

인돌-3-카르비놀은 특유의 냄새 때문에 속이 불편할 수 있으니 식후에 드시는 게 좋아요. 시간은 상관없으니 편하실 때 드세요.

💪🏻 운동전

[나우푸드 L-아르기닌]

운동 전 아르기닌을 섭취하시면 이런 효과가 있어요.

✅ 혈관 확장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이 증가해 근육에 영양 공급이 잘 돼 운동 능력을 높일 수 있어요

✅ 운동 후에는 근육 성장을 촉진하는 호르몬 분비를 높여줘요

✅ 운동 시 생성된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어요




✔️ 나눠서 드시기 어렵다면 한번에 드세요

흡수율을 높이고, 영양제별 최적 섭취 시간에 맞추기 위해 나눠 드시는 걸 더 추천해요.

하지만 나눠 드시려다가 깜빡하고 못드시는 것보다는 효율이 좀 낮아져도 잊지 않고 꾸준히 챙겨드시는 게 더 중요해요.

양**님의 생활 패턴에 맞춰서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시간으로 정하시면 돼요.

09월 07일
도움이 돼요
8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