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제제 두개이상 먹어도 되나요?
레포트기능으로 대충 조합을 만들어봤는데 약이 너무 많네요; 다른 성분인건 아는데 이렇게 먹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여기에 밀크시슬같은걸 함께 먹으면 간손상을 막는데 도움이 될까요?
제품
3
맞춤 상담 정보
밍**30대 / 여
건강고민8
복용약물1
알러지2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탈모 & 손톱 건강 , 스트레스 & 수면 , 피로감 , 면역 기능 , 장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복용약물
식욕억제제
알러지
망고 , 유당불내증
영양제
3개 섭취중
2022.08.28
1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멀티비타민을 중복해서 드시는 건 비효율적이에요


함께 드셔도 과도한 성분은 없지만, 겹치는 성분이 많아 비효율적이에요.

두 제품에서 서로 겹치는 성분은 주로 수용성 비타민인데, 수용성 성분은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셔도 몸에서 필요한 만큼만 사용되고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돼요. 따라서 굳이 한꺼번에 두 제품을 드시는 것보다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거나, 하루씩 번갈아가며 드시는 게 더 나아요.


제품마다 각각 장점이 다르니 밍**님의 식습관이나 목적에 따라 선택하시는 걸 추천해요.


  •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포 우먼]

지용성비타민과 미네랄등 다양한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 [쏜리서치 스트레스 B-컴플렉스]

활성형 비타민이 들어있고, 스트레스 조절과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고함량 들어있어 밍**님의 건강고민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비타민C는 따로 챙겨 드시는 게 효율적이에요

비타민C는 일반적으로 멀티비타민을 통해 고함량을 섭취하기는 어려우니 따로 섭취하시는 게 좋아요.


세 가지 제품을 함께 드신다고 해서 간손상 위험이 높아지진 않아요

밀크씨슬은 간 세포를 보호하고 재생하는 역할을 하니 두 제품을 드시는 것과 별개로 필요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어요.

09월 05일
도움이 돼요
7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