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후 영양제
과음함 다음날 만약에 숙취가 크게 없다면 먹던대로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피하는 게 좋은가요?
맞춤 상담 정보
정**30대 / 여
건강고민8
건강고민
노화 & 항산화 , 체지방 , 피로감 , 눈 건강 , 장 건강 , 간 건강 , 운동 능력 & 근육량 , 피부 건강
영양제
7개 섭취중
2022.08.26
1명이 함께 궁금해했어요.
약사 캐릭터 그림
김아영 약사님 답변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경력
필라이즈 약사 & 영양사
전)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영양사
학력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이런 영양제는 피해주세요!

술을 마신 후에 간에서는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서 다양한 대사가 일어나요. 이 때 간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영양제는 잠시 피하시는 게 좋아요. 음주 후 간이 완전히 회복하는데 필요하다고 알려진 72시간 정도는 아래 성분들을 피하시는 게 좋아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녹차추출물

술을 드실 때 칼로리를 많이 섭취했다는 생각 때문에 이런 영양제들을 함께 드시기 쉽지만, 다이어트 영양제로 많이 드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녹차추출물은 간독성을 일으킬 수 있다는 보고가 있어요.

녹즙, 노니 등

해독에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으로 녹즙을 드시는 것도 조심하시는 게 좋아요. 대부분의 식물추출물은 간에서 대사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특히 노니는 간독성을 일으킨 사례가 많은 식물이니 주의해주세요! 또, 다양한 식물을 섞어서 농축시킨 경우에는 더욱 위험할 수 있어요.


고함량 영양제

영양제를 고용량 드시는 것도 주의가 필요해요. 특히 비타민A와 같은 지용성 비타민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간에 축적되어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 이런 영양제는 챙겨드시면 좋아요!


비타민B군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대사가 활발해질 때 비타민B군이 많이 사용돼요.

또, 과음을 한 후 느낄 수 있는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르기닌, 시트룰린, 베타인

이 세 가지 아미노산 역시 간의 대사 과정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돼요.

밀크씨슬

간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아요.

충분한 물과 함께 이런 영양제들을 챙겨드시고, 무리하지 않고 푹 쉬시는 게 가장 좋아요!





필라이즈 인스타그램 @pillyze_official

#필라이즈 #애나qna

08월 30일
도움이 돼요
17명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nA 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대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이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드리는 필라이즈가 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