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킨 영양제, 뭐가 제일 다이어트 효과 좋을까? 인기 제품 4개 비교 (메타그린 슬림업/콜레올로지 컷/지알앤 초록이/그린몬스터 녹차 카테킨)

태그 녹차추출물 카테킨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 조절, 운동과 함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영양제도 챙겨먹게 되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카테킨’(녹차추출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져있어, 다이어터들이라면 한번쯤은 섭취해보셨을텐데요.


카테킨, 정말 먹으면 살이 잘 빠질까? 어떤 제품이 제일 다이어트 효과 좋을까? 궁금하셨던 다이어터들은 주목!

오늘은 필라이즈가 카테킨 영양제 인기 제품 4가지를 꼼꼼히 비교해볼게요. 🔍

필라이즈 약사 캐릭터 이미지
효과, 부작용, 가격, 먹어본 후기까지 꼼꼼히 비교해봤으니, 나에게 제일 잘 맞는 카테킨 영양제를 찾는데 참고해보세요.


목차


녹차추출물(카테킨), 진짜 다이어트 효과 있나요?

'카테킨'은 체내 지방 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어요!

또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해 혈중 콜레스레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줄 수 있어요.


녹차추출물의 가장 중요한 성분은 '카테킨'이에요.

녹차추출물 영양제를 고를 때는 이 카테킨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비교해 보는 것이 좋아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경우에는 카테킨 함량 0.3~1g 들어있으니, 외국제품의 경우에도 이 기준으로 확인해보면 좋아요.


단, 녹차추출물에는 카페인이 일부 들어있을 수 있으니 카페인에 민감한 분이라면 주의하세요.

저녁에 섭취하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아침에, 공복에 섭취하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건강한 사람에게는 큰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 성분이지만, 간 손상이 발생한 경우들이 몇 차례 보고된 적이 있기 때문에 간 질환이 있는 분은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특히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하거나, 여러가지 다이어트 영양제를 중복으로 복용하는 경우 위험이 더욱 높아질 수 있어요.

해열진통제인 타XX놀을 자주 복용하거나 항응고제 등의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카테킨(녹차추출물) 인기 제품 TOP4 비교 총 정리!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본 카테킨 인기 제품 4개를 뽑아 꼼꼼히 비교해 드릴게요!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직접 먹어본 후기'까지 한 눈에 확인하고 비교해보세요. 👀


제품명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가격
(온라인 최저가 기준)
필라이즈 평점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녹차추출물(카테킨) 0.3g
비타민C 130mg
판토텐산(B5) 25mg
₩32,400
(90정 / 30일 분)
⭐️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컷 녹차추출물(카테킨) 0.3g
홍경천추출물(로사빈) 6.6mg
셀레늄(셀렌) 55µg
판토텐산(B5) 5mg
비타민B6 1.5mg
비타민B1 1.2mg
비타민B2 1.4mg
₩83,800
(60정 / 30일 분)
⭐️
지알앤 올 뉴 초록이 시즌4 녹차추출물(카테킨) 0.35g
알로에전잎(무수바바로인) 30mg
비타민E 12mg α-TE
비타민C 50mg
비타민A 400µg RAE
비타민B1 1.5mg
비타민B2 1.5mg
비타민B6 2mg
비타민B12 0.9µg
비타민D3 5µg
나이아신(비타민B3) 10mg NE
판토텐산(B5) 3mg
아연 5mg
셀레늄(셀렌) 30µg
₩15,370
(60정 / 30일 분)
⭐️
그레이스클럽 그린몬스터 다이어트 14in1 녹차카테킨 녹차추출물(카테킨) 0.4g
알로에전잎(무수바바로인) 30mg
셀레늄(셀렌) 55µg
아연 8.5mg
비타민E 11mg α-TE
비타민A 700µg RAE
판토텐산(B5) 50mg
비타민C 100mg
비타민B1 12mg
비타민B2 14mg
비타민B6 15mg
비타민B12 24µg
비타민D 10µg
나이아신(비타민B3) 45mg NE
₩28,640
(112정 / 60일 분)
⭐️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제품은 카테킨 성분이 1일 섭취량인 3정 기준으로 0.3g 들어있는 타블렛 형태의 제품이에요.

기존에 출시했던 메타그린 슬림에서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판토텐산(비타민B5)비타민C를 보충한 제품이에요.

다만 비타민C, 판토텐산 모두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한 하루 섭취량에 비해서는 조금 부족하게 들어있어,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제조사에서는 하루에 1회, 1회 3정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한번에 섭취할 정제 개수가 많지만 알약의 크기가 작은 편이라 목 넘김의 부담이 적고, 장까지 도착해 흡수될 수 있도록 장용성 코팅이 되어 있어요.

비건 인증을 받은 정제를 사용했기 때문에 비건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제품이에요.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 GMP 인정을 받았고 향료, 색소, 중국산/일본산 원료, 부형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붓기 개선, 체지방 감소를 꼽았어요.

알약이 작아 목 넘김이 간편했다는 후기가 많고, 기름진 식사 후에 먹으면 붓기, 체중 유지에 도움을 받았다는 후기도 있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속 안좋음, 설사 등이 있었고, 자기 전 섭취했을때 잠이 잘 오지 않는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컷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컷 제품은 카테킨 성분이 1일 섭취량인 2정 기준으로 0.3g 들어있는 타블렛 형태의 제품이에요.

기존에 출시했던 콜레올로지 제품에 들어있던 콜레우스포스콜리(포스콜린) 대신 카테킨, 홍경천 추출물 등을 추가해 항산화, 피로 개선 기능들을 더한 리뉴얼 제품이에요.

스트레스를 낮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추출물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셀레늄도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섭취량만큼 들어 있어요.

그 외에도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판토텐산(비타민B5)도 최소권장량만큼 들어있지만, 피로 개선과 같은 효과를 보기에는 부족하니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제조사에서는 하루에 자기 전 1회, 2정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 GMP 인정을 받은 제품으로 향료, 색소, 중국산/일본산 원료, 부형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컷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식욕 감소’, ‘체중 감소’를 꼽았어요.

붓기 감소, 체중 감량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는 후기가 있었고, 자기 전에 먹기 때문에 까먹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좋았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가격이 다소 비싸고, 맛과 냄새가 거부감이 들었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컷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지알앤 올 뉴 초록이 시즌4

지알앤 올 뉴 초록이 시즌4 제품은 카테킨 성분이 1일 섭취량인 2정 기준으로 0.35g 들어있는 타블렛 형태의 제품이에요.

카테킨 외에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전잎 성분이 30mg 포함되어 있어요.

다만 알로에전잎은 건강기능 식품 원료에서 삭제될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2024. 1. 1 시행 예정)

그 외에도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셀레늄과 비타민B군을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들이 들어있는데, 최적의 효과를 보기에는 다소 부족한 양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른 영양제로 보충해주시는 것을 추천해요.


제조사에서는 하루에 2회, 1회 1정씩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 GMP 인정을 받은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지알앤 올 뉴 초록이 시즌4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변비 개선', '복부 가스 덜 참'을 꼽았어요.

특히 다이어트를 할때 자주 겪게 되는 변비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만족스러웠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정제 크기가 크고, 향이 조금 거부감이 든다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알앤 올 뉴 초록이 시즌4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그레이스클럽 그린몬스터 다이어트 14in1 녹차카테킨


그린몬스터 다이어트 14in1 녹차카테킨 제품은 카테킨 성분이 1일 섭취량인 4정 기준으로 0.4g 들어있는 타블렛 형태의 제품이에요.

카테킨 외에도 셀레늄, 아연,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B5(판토텐산)이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양으로 들어있어요.

또 다양한 비타민B군과 비타민C도 들어있는 제품이에요.


그린몬스터 제품에도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전잎 성분이 30mg 포함되어있어요.

알로에전잎은 건강기능식품 원료에서 삭제될 예정인 점을 참고해주세요.


제조사에서는 하루에 2회, 1회 2정씩 총 4정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그레이스클럽 그린몬스터 다이어트 14in1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변비 개선,체중 감소를 꼽았습니다.

배변 활동이 원활해져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었고, 카테킨 외에도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성분들이 들어있어 멀티비타민처럼 섭취할 수 있었다는 후기도 있었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먹었을때 설사 증상이 있었다는 후기들이 있었고, 하루에 먹어야 할 정제의 개수가 많고 맛이 다소 쓴 편이라는 후기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그레이스클럽 그린몬스터 다이어트 14in1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오늘은 카테킨 인기 제품 BEST4의 가격, 성분, 효능, 부작용, 후기까지 꼼꼼히 비교해드렸어요.

더 많은 카테킨 제품들에 대한 정보와 후기가 궁금하다면 필라이즈에서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카테킨 인기 제품들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참고하였으며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