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M 인기 제품 BEST 3 비교! 효능,부작용,가격,후기 (닥터스베스트/나우푸드/자로우포뮬라)

태그 MSM

안녕하세요, 국내외 영양제 비교, 후기를 꼼꼼히 소개해드리는 필라이즈 연구소입니다. 🔍

오늘은 관절, 피부 건강, 노화 방지, 모발 건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많은 영양제인 엠에스엠(MSM / 식이유황) BEST 3 인기 제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필라이즈 캐릭터
인기 제품들의 성분, 효과, 부작용, 실제 먹어본 후기까지
필라이즈 연구소가 꼼꼼히 비교해드릴게요!


목차


MSM(엠에스엠)의 효능

MSM은 우리의 연골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황'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염증을 조절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관절염 등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어요!

피부에 콜라겐을 공급하고 피부 염증을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손톱,발톱,모발 건강에도 효과가 있어요.

또한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막는 효과도 있고,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으니 같이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MSM(엠에스엠)의 부작용 및 추천 섭취시간

사람에 따라서 두통, 설사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고, 섭취 후 일시적으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요.

MSM을 섭취한 후 불면증을 겪거나 악몽을 꾸는 부작용이 있었다는 후기도 있는데요.

이에 대한 연구결과는 아직 많지 않지만, 이런 증상을 느끼는 분이라면 MSM을 저녁보다는 낮에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특히 '황'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섭취를 시작하고 며칠 안에 피부발진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만약 1주일 이상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아요.


MSM 제품의 특성상 빈 속에 섭취할 경우 울렁거림이나 메스꺼움이 있을 수 있으니 아침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섭취 중 장내에 가스가 생기면 복용량을 줄이시는 것이 좋아요!


MSM 대표 인기 제품 TOP3 비교 총 정리!

국내외 2만 여개 영양제 정보, 후기가 모여있는 필라이즈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본 MSM 인기 제품을 꼼꼼히 비교해 드릴게요!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 '인기 제품들의 직접 먹어본 후기'까지 한 눈에 확인하고 비교해보세요.

제품명 닥터스베스트 MSM 1000mg 나우푸드 MSM 1000mg 자로우포뮬라 MSM 1000mg
섭취시간/섭취량 1일 1회 (아침 식후)
1회당 3개 (3g)
1일 1-2회 (아침 식후)
1회당 2캡슐 (2g)
1일 1-3회 (아침 식후)
1회당 1캡슐 (1g)
가격 (온라인 최저가 기준) ₩18,748 (180정)
1g당 104원
₩21,828 (240정)
1g당 90원
₩23,807 (200정)
1g당 119원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기준) MSM 3g MSM 2g MSM 1g


3가지 제품은 모두 1캡슐당 1g(1000mg)의 MSM이 들어있는데, 각 제조사에서 추천하고 있는 섭취량 기준이 달라요.

제품에서 추천하는 섭취량을 따르고, 느껴지는 효과에 따라 섭취량을 조금씩 조절해보는 것도 괜찮아요.

사람마다 효과가 나타나는 섭취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섭취량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사람에 따라 속 안 좋음,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섭취 시 몸에서 일어나는 반응을 잘 관찰하시는 것이 좋아요.


✔️ 식약처에서는 하루 1.5g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어요.
✔️ 관련 연구들은 하루 1-6g 정도를 사용했어요.

고용량을 드시려는 경우에는 1~1.5g부터 시작해 몸의 반응을 보면서 천천히 섭취량을 늘려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필라이즈에서는 1일 권장 섭취량을 기준으로 성분 함량을 4단계로 나누어 진단하고 있어요!
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
결핍증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양인 '충족',
결핍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부족',
과잉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주의'로 구분해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습관, 기저 질환에 따라 권장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니,
지금 보는 영양제가 나에게 맞는지 필라이즈 앱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닥터스베스트 MSM 1000mg (Doctor’s Best, MSM with OptiMSM 1,000mg)


닥터스베스트 MSM 1000mg은 1캡슐당 1,000mg 함량의 제품이에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섭취량은 하루에 1회, 1회당 3캡슐로 1일 3g 섭취를 권장하고 있어요.

1정당 함량을 1,500mg으로 높인 타블렛형 제품이나 파우더로 섭취하는 제품도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형태, 용량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MSM을 고르실 땐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한 제조사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유명한 원료사는 OptiMSM으로 순도가 99.9%까지 높은 MSM을 생산하는 제조사예요.

순도를 높였기 때문에 불순물을 최소화했고, HACCP이나 cGMP 등 제조공정 과정에 신뢰할만한 인증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어요.

안전성 인증등급인 GRAS, 코셔, 할랄 등의 인증을 받았고 GMO나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해요.

또, 이 원료를 이용해서 진행한 연구결과들이 많기 때문에 효과에 대한 신뢰도 높은 편이에요.

닥터스베스트 MSM 제품도 OptiMSM의 MSM을 사용한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닥터스베스트 MSM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관절염 완화', '근육통 완화'를 꼽았습니다.

제품을 섭취한 후 피부 염증이 줄어들고, 모발 건강,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도 많았는데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대체적으로 '알약 크기가 너무 커서 목 넘김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그 외에 특별한 부작용을 경험했다는 후기는 많지 않은 편이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닥터스베스트 MSM에 대한 더 많은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


나우푸드 MSM 1000mg (NOW Foods, MSM 1000mg)


나우푸드 MSM 제품은 캡슐당 1000mg으로, 하루 최소 1회 - 최대 2회까지 (2회 기준 1일 2g) 섭취할 것을 추천하고 있어요.

캡슐을 만드는 재료로 식물성 재료를 사용한 제품이에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나우푸드 MSM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관절염 완화', '근육통 완화'를 꼽았어요.

또한 손톱, 모발 건강,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다만 단기간에 효과를 체감하기는 어려웠다는 후기도 있으니 제품을 고르실 때 참고하세요.


나우푸드 MSM 1000mg에 대한 더 많은 후기를 확인하세요 →


자로우포뮬라 MSM 1000mg (Jarrow Formulas, MSM, 1,000mg)


자로우포뮬라(재로우포뮬러스) MSM 제품은 캡슐당 1000mg 함량으로, 하루 최소 1-3회, 최소 1일 1g 섭취할 것을 추천하고 있어요.

이 제품 역시 OptiMSM에서 제조한 MSM을 사용하고 있고, 캡슐형 외에도 파우더형의 제품도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MSM 제품의 특성상 빈 속에 섭취할 경우 울렁거림이나 메스꺼움이 있을 수 있으니, 아침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필라이즈 유저들이 앱에서 직접 작성한 후기로,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자로우포뮬라 MSM 제품을 섭취한 분들은 대표적인 효과로 '관절염 완화', '근육통 완화'를 꼽았습니다. 손톱, 모발 건강,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도 많았어요.

섭취 시 아쉬운 점으로는 역시 '알약 크기가 크다'는 의견이 많았고, 섭취 후 속 안좋음을 경험하거나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 증상이 생겼다는 후기들도 있었으니 제품을 고르실 때 참고하세요.


자로우포뮬라 MSM 1000mg에 대한 더 많은 후기를 확인하세요 →



오늘은 MSM의 인기 제품 BEST3의 가격, 성분, 효능, 부작용, 후기까지 꼼꼼히 비교해드렸는데요!

참고하셔서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더 많은 MSM 인기 제품들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해당 칼럼은 필라이즈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참고하였으며 외부 2차 활용은 금지됩니다.

느낌표 그림 잠깐! 사람에 따라 같은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를 수 있어요 나만의 영양제 맞춤 분석앱 필라이즈에서는 내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복용 중인 약을 꼼꼼히 분석해 가장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부작용, 추천 제품까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 필라이즈 앱을 다운받고 추천 영양제, 부작용까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ForMe
이 영양성분은 정민님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추천하지 않아요
주의
35 mg α-TE 포함
최적 섭취량
0
다른 분들이 함께 읽어 본 콘텐츠